교민잡지 558호에 생존수영교실 소식이 있네요.

현승용
2019-09-03
조회수 378

교민잡지 558호에 생존수영교실 소식이 있네요.

2학기에도 모든 학생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여 더 높은 급수를 얻기를 기대합니다.

------------------------------------------------------------------------------


내 생명을 내가 지키는 생존수영

방콕한국국제학교(교장 배정철)는 지난 2019년 3월 22일부터 2019년 11월 1일까지 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Sports & Spa by Trarom 수영장’에서 「생존수영교실」을 운영한다.

「생존수영교실」을 통하여 학생들의 생존능력을 높이기 위해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학생 수준별 물 적응 훈련을 시작으로 물속에서의 호흡법, 구명조끼 착용법, 물놀이 안전수칙 등을 깊이 있게 교육하였다. 또한 1학기에 한 번씩 총 2회 수영 급수 인증 시험을 실시하고 있다.

「생존수영교실」에 참가한 3학년 여지우 학생은 “예전에는 물이 무서웠었는데, 친구들과 함께 생존수영을 배우면서 물이 무섭지 않게 되었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생존수영교실 담당 현승용 교사는 「생존수영교실」을 통해 비상시 학생들이 자기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우리 학교 학생들은 안전한 물놀이 방법을 알고, 바다에서 응급상황이 발생 시 대처방법을 직접 익히고 있다.”라고 전했다.

0